영광군, 전국대학배구대회 개최
한국대학배구연맹에서 주최하고 영광군과 영광군체육회 영광군배구협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년도 우승팀인 인하대 등 17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에서 열전을 펼치게 된다.
주요경기운용은 남자1부 대학팀은 2개조로 편성, 예선 리그 후 각 1, 2위 팀 결승 토너먼트로 진행되고 2부 대학 4팀, 여자대학부 5팀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다.
15일부터 18일까지는 2부와 여자 대학 리그전이 펼쳐지고 21일과 22일에는 1부 준결승전과 결승전이 펼쳐지는 등 각 대학의 특성을 살린 패기 넘치는 대회가 예상되며, 결승전은 KBSN sport로 전국에 실황 중계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수준 높은 대학 배구를 많은 군민이 관전할 수 있도록 홍보 및 각종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며, 방송매체를 활용해 지역특산품과 군이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시책들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지역상권의 활성화 등 지역경제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스포츠산업과
체육진흥담당 정종택
061-350-5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