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리쉬러닝베이 최창욱 대표, 지난 10년간 교육철학 경영철학 묶은 ‘헬로갓’ 출간

- 교육특구 목동 최고학원 대표 월급 100만원 리더십 비밀

뉴스 제공
K러닝
2011-07-12 14:41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교육특구 1번지 목동에서 가장 잘 나가는 영어학원 중 하나인 잉글리쉬러닝베이의 최창욱 대표가 10여년간 교육철학과 경영철학을 묶어서 ‘헬로갓’을 출간했다.

최근 경영분야에서 가장 벤치마킹 대상이 되는 기업 중 하나가 미국의 유기농 마트인 홀푸드이다. 홀푸드가 기존의 회사와 다른 여러가지 장점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 중 하나가 전통적으로 회사에 대한 로열티를 갖기 힘든 마트의 매장 직원들에게 자유재량권을 충분히 준다던가 또는 대표이사와 직원 간에 급여차이를 최소화 하는 등 여러가지 동기부여 방법을 통해서 주인의식을 갖도록 만들고 이를 통해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했다는 것이다.

이런 성공사례를 만들어가는 기업인이 우리나라에도 있다. 바로 사교육 1번지인 목동에서 가장 잘나가는 영어학원 중 하나인 잉글리쉬러닝베이의 최창욱 대표이다. 잘 되는 학원이라면 비싼 수입차를 타는 것이 보편적인 여타 학원대표와는 달리 얼마전까지 학원봉고차를 자가용으로 사용했으며, 불과 얼마 전까지 모든 임직원보다도 적은 월급 100만원을 고집했다.

물론 해외 유명한 CEO중에 연봉이 1달러인 분들이 종종 있지만 그분들의 스톡옵션이 수백억원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그 진정성 측면에서 최창욱 대표의 더욱 높이 평가할 만하다. 바로 노벨경제학 수상자인 스티글리츠 교수의 포용적 자본주의 그리고 사랑받는 기업을 유명해진 시소디아 교수의 깨어있는 자본주의 사상을 실행해 옮긴 것이다. 이번에 최창욱 대표가 본인이 지난 10여년간 경영철학과 리더십 원칙을 담은 크리스쳔 리더십 도서인 ‘헬로갓’을 출간했다.

조직에 대한 로열티가 없는 구성원들이 사명감을 갖고 조직몰입도가 높아져 놀라운 혁신을 이루길 원하는 리더라면, 평균 근속연수가 1년이 약간 넘는 것에 불과한 학원업계에서 퇴직을 최소화시키고 학습조직을 만들어온 러닝베이의 조직 노하우를 ‘헬로갓’을 통해 배울 수 있고, 견실한 성장에 목마른 경영자라면 지역적 열악함 때문에 2002년 개원 후 1년 동안 20명도 안되는 원생만 있던 학원을 불과 몇년만에 천여명이 넘는 교육기관으로 성장시킨 경영노하우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미래의 비전을 품길 원하는 청년 크리스쳔들에게도 꼭 한번 읽어봐야 하는 필독서로 권장한다.

끝으로, 여러 종류의 리더십 책들 속에서 ‘헬로갓’이 빛날 수 있는 특별함은 한국학원총연합회장이자 파고다어학원 대표인 박경실 회장의 추천사에서 알 수 있듯이 책속의 리더십 이론이 아닌 지금도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기업으로 성장 중인 잉글리쉬 러닝베이 스토리에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더해진, 생생하면서도 감동스러운 한편의 드라마이기 때문이다.

K러닝 개요
K러닝은 교육특구인 목동지역에 본사를 두고 유아 및 초등교육 분야에서 자존감 높은 아이들을 키우고, 자아실현을 하는 교사들, 세상에 빛과 소금이 되는 기업이 되는 목표를 가지고 지금도 모든 임직원이 하나가 되어 열심히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행복한 일터이다.

웹사이트: http://www.klearning.kr

연락처

잉글리쉬러닝베이
유민종 원장
02-2692-0512
010-4729-68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