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인적자원개발(HRD)을 위한 전문 매거진 ‘꿈과 지식’ 창간

뉴스 제공
우정공무원교육원
2011-07-13 08:51
천안--(뉴스와이어)--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원장 정용준, 천안 소재)은 개원 111주년을 맞이하여 7월 13일 HRD 전문 매거진 ‘꿈과 지식’ 창간호를 발간했다.

‘꿈과 지식’은 HRD(Human Resources Development: 인적자원개발)와 관련한 국내외 동향 및 연구논문, HRD 성공스토리 등 다양한 지식을 제공하는 전문 매거진으로, 인적자원개발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식경제 부내 직원은 물론 민·관 HRD 유관기관과의 소통을 위해 발간하게 되었다.

이번 ‘꿈과 지식’ 창간호에는 녹색성장 패러다임에 발맞춘 녹색교육과 G20시대 동반로서의 글로벌 교육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었으며, 특히 직접 현업 일선을 찾아가 교육하는 ‘현장맞춤형 교육’ 등 다양하고 생생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정용준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장은 “‘꿈과 지식’을 창간하여 그간의 교육훈련 성과와 지식을 공유하고 꿈을 나누는 교육원이 되고자 한다”며 “‘꿈과 지식’이 글로벌 TOP 브레인을 꿈꾸는 많은 이들에게 지식의 등불을 밝혀주는 길잡이가 되길 소망한다”고 발간 소감을 밝혔다.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은 지난 7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무원교육훈련기관 종합평가에서 전국 28개 기관 중 최우수기관(종합평가 1위)으로 선정되는 등 최고의 공무원 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우정공무원교육원 개요
우정공무원교육원은 1900년에 우무학당으로 처음 문을 연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공무원 교육원으로, 미래를 앞서가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poti.go.kr

연락처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재정홍보팀 최종현
041-560-59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