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콘 보다 더 재미있는 ‘과학콘서트 전국 투어’ 서울 도봉구에서 개최

뉴스 제공
도봉구청
2011-07-13 10:28
서울--(뉴스와이어)--개그콘서트 보다 더 재미있는 “과학콘서트 전국 투어 서울편”이 도봉구청에서(구청장 이동진) 7. 7.(목) 개장해 7. 28.(목)까지 진행된다.

“과학콘서트 전국 투어”는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심장’에 위치한 국립중앙과학관이 전국 과학관의 우수한 전시콘텐츠를 발굴하여 과학문화 및 자라나는 청소년의 창의적 과학체험지원을 위해 2011년부터 시작한 대규모 과학체험전시 프로젝트로서, 6월부터 11월까지 전국 7개 지역을 돌며 순회전시를 한다.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첫 시작을 알렸으며 자치단체로서는 도봉구가 처음인 이번 전시는 7월 8일 오후 2시 도봉구청 아뜨리움에서 오픈식을 가지며 관내 학교 학생들의 축하공연 및 전시장 투어도 이뤄졌다.

자칫 딱딱하고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 과학이라는 주제를 “과학콘서트” 라는 즐겁고 재미나는 형식으로 마련하여 도봉구청을 찾는 학생 및 구민들에게 과학적 창의력을 자극하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해양이야기 ▲자연이야기 ▲첨단이야기의 3가지 전시주제로 구성된 이번 과학콘서트는 눈으로 보고 손으로 직접 만져보며 몸소 체험하는 손에 잡히는 과학체험이 될 것이다.

도봉구 관계자(구청장 이동진)는 “창의와 과학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우리 도봉구에서 이러한 알차고 높은 퀄리티의 과학전시를 처음으로 유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관내 학생들의 과학적 창의력을 자극하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obong.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