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중소기업 신규 일자리 창출 5천명 달성

뉴스 제공
신한금융지주회사 코스피 055550
2011-07-13 10:49
서울--(뉴스와이어)--신한금융그룹(회장 한동우)은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JOB S.O.SⅡ) 를 통해 신규 일자리 5천 개를 창출하고, (주)두하에 5천번째로 채용된 직원 에게 ‘신한희망적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12일 가졌다.

JOB S.O.SⅡ는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을 통한 청년 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해 11월부터 신한금융그룹 전 그룹사가 함께하고 있는 총 564억원 의 대규모 프로젝트이다.

이를위해, 신한금융그룹은 작년과 올해 총 2회에 걸쳐 대규모 채용 박람회를 개최했으며, 홈페이지 등을 통한 홍보를 통해 중소기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지원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 5월 일산 KINTEX에서 개최된 채용박람회를 통한 채용율(면접인원 대비 채용 확정인원 비율)은 26%에 달했으며, 이는 타 중소기업 채용 박람회 채용율의 평균 3배 이상을 웃도는 수치이다.

신한금융그룹의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는 단순히 중소기업과 구직자를 연결 해주는 다른 일자리 창출 사업과는 달리, 신규 취업자에게 3년간 30만원씩 총 1,080만원의 ‘신한희망적금’을 불입하여 줌으로써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인 임금격차 문제를 해소함과 동시에 장기 근속을 유도하는 효과를 주고 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JOB S.O.SⅡ)를 통해 직원을 채용한 중소기업인 두하(인천광역시 소재)의 인사담당자는 “새롭게 5명을 채용하여 ‘신한희망적금’을 신청 했는데 신규 채용된 직원들이 꼭 오랫동안 근무 하겠다는 말을 했다”며, “신한금융그룹의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은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실업 해소와 함께 5천명의 취업자들에게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준 것에 대해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서민과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더 고민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신한금융지주회사 개요
주식회사 신한금융지주회사(신한금융그룹, Shinhan Financial Group)은 2001년 금융업을 영위하는 회사 등에 대한 지배·경영 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 지원 등을 주요 사업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group.com

연락처

신한금융지주회사 사회공헌문화팀
02-6360-3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