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실내 로드뷰 서비스 ‘스토어뷰’ 오픈

- 차세대 핵심 지도 서비스, 검색 플랫폼으로 진화

- 실내 가상 체험 인터페이스 제공

뉴스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
2011-07-13 11:20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은 13일 서울 광화문 어딕션플러스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지도 서비스의 향후 발전방향 및 신규 서비스 ‘다음 스토어뷰’ 공개 등을 골자로 하는 로컬서비스 전략을 소개했다.

발표자로 나선 다음 전정환 LBS본부장은 “온라인 지도 서비스는 지리정보,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데서 한걸음 나아가 문화 유산 정보, 맛집, 병원, 문화 정보 등 이용자의 일상과 밀접한 생활 정보의 탐색과 가상 체험 등이 가능한 하나의 검색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라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지도 기반 스토어뷰가 온라인 지도 위의 생활 컨텐츠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음은 위치기반 서비스가 급속도로 증가하는 스마트폰과 내년 본격화될 4G LTE 시대의 핵심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고, 360도 파노라마 실사 지도인 로드뷰, 스카이뷰 등을 정보 검색, 가상 체험 등의 인터페이스를 갖춘 핵심 플랫폼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스토어뷰’는 맛집, 병원, 펜션 등의 실내를 실사 촬영, 360도 파노라마로 구성한 실내 로드뷰 서비스로, 온라인 지도 상의 길 위에서 이용자가 직접 실내로 들어가 인테리어, 테이블 위치, 2층까지 전체 구조를 확인할 수 있다. 맛집의 경우에는 메뉴와 가격정보, 이용자 리뷰, 쿠폰, 연락처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병원은 의료진에 대한 기초 정보, 소개 및 리뷰가 추가로 제공된다.

다음 지도 상에서의 이용자 현재 위치 또는 이용자가 검색한 장소를 중심으로 반경 80M내의 ‘스토어뷰’가 에어태그로 표시되며, 지도 위에서 스토어뷰를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다음 지도 위에서 주변 스토어의 내부 인터리어와 좌석 등을 가상체험하고, 메뉴와 가격, 리뷰를 확인한 뒤, 예약을 하고, 위치와 교통수단별 가장 빠른 길찾기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된다.

다음은 지도 상의 생활 컨텐츠인 스토어뷰를 PC. 지하철 내 디지털뷰 등의 스크린을 시작으로 연내에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IPTV 등 다양한 기기와 운영체계의 멀티 스크린으로 확대 적용해 이용자 접근성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스토어뷰의 컨텐츠는 현재 5대 광역시 주요 상권의 500 여 개 매장을 중심으로 오픈하고, 점차 범위를 넓혀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주요 상권 및 소도시까지 확대 적용되며, 스토어뷰의 대상도 현재 맛집, 병원, 펜션 등에서 대형 쇼핑몰, 스포츠센터, 주상복합건물, 대형 호텔, 영화관 등 이용객이 많은 일상 생활공간을 포함할 예정이다.

다음은 또 향후 ‘스토어뷰’ 서비스를 통해 지도서비스가 수익원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전 본부장은 “스토어뷰를 바탕으로 지도 기반의 로컬 검색 광고, 소셜 쇼핑 등과 연계하는 다양한 수익모델을 구상 중’이라며 “이미 국민앱으로 자리잡은 다음 지도 위에 다양한 컨텐츠와 정보가 확충되는 만큼 수익원으로서의 인프라도 다져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다음 지도(http://local.daum.net)는 전국 모든 지역을 50cm급 고해상도 항공지도 ‘스카이뷰’ 및 국내 최초의 고해상도 360도 파노라마 지도 ‘로드뷰’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전국 ‘로드뷰’, 문화유산을 보여주는 ‘다음 문화유산’, 실내 로드뷰인 ‘스토어뷰’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개념의 장소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용욱
02-6718-0828

PR 회사 아이앤알
남향미 부장
02-6272-30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