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요리사 유희성 대표, 대구달서구 행복나눔공동체 자원봉사자 대상 특강 실시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대구시 달서구청 안유경 담당은 ‘유희성대표는 2010년에 진행된 워크숍에서도 지역내 자원봉사자들에게 봉사활동이 갖는 개인적 의미와 사회적 가치에 대하여 강의를 해주시어 봉사자들의 좋은 호응을 있어서 2011년 리더워크샾에 또다시 초청하게 되었고 기대한 대로 우리들이 봉사활동의 참의미에 대하여 미처 생각하지 못한 여러부분을 흥미롭 설명해주시고 동기부여 해준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강의에서 유희성 대표는 “이제 대한민국은 굶어죽기가 불가능한 나라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정에 굶주려 죽을수있는 시대, 존재의 이유, 자존감이 무너져 죽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봉사자들도 봉사가 단순한 물질적 극빈자에 대한 구율활동으로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그들의 눈높이에서 그분들의 자존감이 상하지 않는 방법을 찾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봉사자들이 단체로 옷을 맞추어입고, 어깨띠를 둘루고 누군가의 집을 방문하는 활동들도 지양해야 합니다. 도움을 받는분의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울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봉사의 참의미가 되살아 날 것입니다. 더불어 행복나눔공동체의 목표도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되기를 제안합니다. 이제는 얼마의 후원금을 받아 몇 명에게 어떤 도움을 주었다는 수치가 아닌 봉사활동을 할 마음은 있지만 쉽게 기회를 접할 수 없는 시민들에게 봉사의 기회를 제공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나눔과 봉사의 기쁨을 경험하게 하였느냐를 성과지표로 새롭게 설정하는 것이 행복나눔공동체의 참의미를 찾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유 대표는 여성인력개발원, 계룡시여성지도자회, 영암군여성대학, 해남군여성대학, 한국여성농업인연합회, 국민연금공단 여직원등 여성 단체들과 삼성전자, 웅진코웨이, 국민연금관리공단, 부평지식센터, 진주지식센터, 전북지식센터, 창원지식센터, 순천지식센터, 목포지식센터, 포스코, 삼성생명, 삼성화재, 메트라이프생명, 현대상선, 현대경제연구원 웅진그룹, LG전자, 인천시, 경기도, 대구시, 전주시, 경기인재개발원, 전남공무원교육원, 전남교육연수원, 전북교육연수원, 광주교육연수원, 한양대, 서울시립대, 상명대 등 다양한 기관에서 행복과 사회봉사와 관련하여 연간 약 250회 진행하고 있다.
나비의활주로 개요
(주)나비의활주로는 애벌레에서 나비가 되고자하는 치열한 몸짓을 돕는 교육조직입니다. 주요 대상은 농업인, 공무원, 대학생,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농업인 교육분야에서 많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농업인 변화의식교육 (뭉치면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 전략 (생산의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마케팅의 시대), - 농산물 브랜드 스토리텔링전략 (농산물에 이야기를 담아라!)- 지역리더 커뮤니케이션전략 (주민을 가슴으로 이끄는 머슴리더십), - 지역축제 활성화전략 (교육 및 컨설팅), - 체험마을 운영및 활성화 전략, - 온라인 마케팅, SNS활용을 통한 홍보전략, - 농업리더의 스피치 향상전략 (리더는 매력적인 연설가), - 성공적인 농업마케팅을 위한 창의력 향상 전략 (발상을 뒤집어라), - 고객관계관리 마케팅 (직거래활성화 전략), - 행복특강 (나, 가정, 가족, 지역주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전략)
연락처
나비의활주로
홍보팀 김희정팀장
010-3342-62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