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평창에서 전국 희망올림픽 개최

뉴스 제공
한화그룹
2011-07-14 08:44
서울--(뉴스와이어)--한화그룹(회장 金升淵)이 지난13~14일 양일간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한화리조트 및 평창국민체육센터에서 한화가 후원하는 장애아동들 및 임직원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평창올림픽 유치 성공을 기념하는 스포츠 행사를 가졌다.

‘한화희망어울림 - 2011전국 희망올림픽’으로 명명된 이번 행사에는 한화가 후원하는 장애아동 180명과 임직원 자원봉사자 등 총 400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컬링, 플로어하키, *보치아, 멀리뛰기 등의 올림픽 종목에서 대결을 펼쳤고, 장애아동들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장애아동들은 올림픽의 스포츠 정신과 더불어 사회성을 키울 수 있었고, 자원봉사자들은 장애아동을 바라보는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한 장애아동들과 자원봉사자들은 함께 손을 잡고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성공을 기념하는 축하 세리모니를 함께하며 평창올림픽 유치 성공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시장애인체육회 오광석 과장은 “평창올림픽 유치 성공 직후 개최된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아동들은 몇 번의 도전 실패 끝에 유치한 평창올림픽 성공사례를 모범 삼아, 실패에 굴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면 ‘우리도 할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2009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3년째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장애아동들의 사회적응력 향상 및 장애인에 대한 인식전환을 통해 사회통합에 기여할 수 있는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 보치아 : 표적구와 공을 던져 표적구에 가까운 공의 점수를 합하여 승패를 겨루는 경기로 뇌성마비 중증 장애인과 운동성 장애인만이 참가할 수 있는 종목이다.

한화그룹 개요
한화는 1952년 화약 제조업체로 창업한 이래 제조ㆍ건설, 금융, 서비스ㆍ레저 부문 등으로 성공적인 사업다각화를 이루며 견고한 성장을 거듭해 왔다. 현재 53개의 국내 계열사와 78개의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2011년 말 기준 자산 총액 101조 원, 매출액 35조원을 달성한 한국 10대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co.kr

연락처

한화그룹 홍보팀
박장우
02-729-12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