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 공기청정기로 ‘조류독감’ 제거 실험 성공
샤프의 공기청정기가 다양한 공기 정화 기술 중에서는 세계 최초로, 조류독감 제거에 효과가 있음을 실증한 것은 샤프의 플러스 마이너스 살균이온 기술의 성능이 우수함을 다시 한 번 확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2000년에 개발한 샤프의 플러스 마이너스 살균이온 기술은, 공기중에 플러스와 마이너스의 이온을 방출해 각종 세균을 제거하는 공기 정화기술이다. 샤프는 아카데믹 마케팅※3 을 바탕으로, 지난 5년간 세계의 유명 연구기관과 공동으로, 이 기술이 공기중에 떠다니는 세균·곰팡이균·바이러스·알레르겐 등 전 26종류의 유해물질 제거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실증해 왔다.
게다가 2004년 11월에는「세균의 표면 세포막의 단백질을 파괴해 사멸(死滅)시키는 메카니즘」을 해명해,「표면에 단백질을 갖고 있는 광범위한 세균 및 유해 물질에 대해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을 학술적으로 증명해 왔다.
이번에 효과를 확인한 조류독감 인플루엔자는 , 실제로 사람에게 감염, 피해를 가져온 바이러스를 이용한 것이다. 이것에 의해 새롭게 출현한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해, 플라스마 클러스터 이온의 효능 분야를 한층 더 확대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에서 샤프전자가 판매하고 있는 공기청정기는 10개 모델로 모두 플러스 마이너스 이온을 방출하는 살균이온 방식을 채택한 제품이다. 샤프는 뛰어난 성능검증을 받은 샤프 공기청정기를 렌탈을 제외하고 현재 시장에서 1,2위를 다투고 있는데 이러한 인증 마케팅을 바탕으로 금년에는 1위 자리를 확고히 굳힌다는 계획을 갖고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또 샤프는 자사의 뛰어난 제품 성능에 대한 입증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해서 유명 연구 기관에 의뢰, 성능을 인증 받아 나갈 것이라고 했다.
샤프전자 개요
일본 종합가전 샤프의 한국지사.
웹사이트: http://www.sharpkorea.co.kr
연락처
기획/홍보 김국현
02) 3660 - 2071
02) 3660 - 20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