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여성주간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여성주간을 맞이하여 여성의 권익신장과 양성평등문화정착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 정기호 군수, 이종윤 군의회의장, 관내 여성지도자, 일반여성, 여성단체회원, 여성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기념식에 이어 교양강좌가 열렸으며, 부대행사로 아름다운 나눔장터 및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한 이동취업상담실이 운영됐다.
특히 이날 여성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임춘자(21세기여성발전협의회 부회장), 박연숙(전 자유총연맹회장), 오귀덕(영광읍 남천1리장), 정맹순(홍농읍 여성자원봉사대장), 오순남(군서면 보라2리장), 전상태(백수읍사무소), 김송인(군서면사무소) 등 7명(민간인5, 공무원2)이 군수 표창을 받았다.
또한, 지역사회 발전과 복지서비스에 기여한 공로로 김경옥(영광기독병원 이사장), 박선옥(영광군청 주민생활지원과장)이 여성단체협의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정기호 영광군수는 “여성들이 지혜와 힘을 모아 영광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적극 앞장서 달라.”며 “영광군은 여성의 사회 참여확대와 복지증진 등 권익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교양강좌에서는 유인경 강사(경향신문 부국장)가 ‘여성이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여성이 갖춰야 할 6S(Sorry, Simple, Stick, Surprise, Sweet, Smile)’를 통해 행복한 여성의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강의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의 자발적인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여성의 자아의식 고취와 양성평등 사회구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주민생활지원과
여성가족담당 정중선
061-350-5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