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호우피해지역 복구활동 나서
이번 호우로 침수된 농작물, 유실 또는 매몰된 농경지, 가축폐사 등이 신속하게 복구될 수 있도록 잔해 등을 수거하는 등 부족한 일손을 도와 시름에 빠진 농업인의 고통을 함께 하려는 취지에서 이루어진다.
또한, 농업인의 여론 등을 청취해 농업현장의 기술적 애로사항을 발굴하고 작목별 전문가들이 직접 현장컨설팅을 통해 바로 처리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 식량축산과 이범승 과장은 “이번 일손 돕기를 통해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지성 집중호우와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 태풍이 1~2개 정도 더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기상재해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현장기술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식량축산과
안정구 지도사
031-299-2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