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영양·식생할 교육매체 공모전 ‘특별상’ 수상
울산시는 식품의약품안전청 주관의 “영양·식생활교재 활용 교육매체 공모전”에 “ 아삭아삭 건강한 간식시간“ 교재로 참가 신청해 이같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심사결과 울산시는 지자체가 자체적으로 책자를 제작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에 나서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삭아삭 건강한 간식시간“ 교재는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위해 올해 초 총 4500부를 제작, 지난 4월부터 22개 초등학교의 4, 5, 6학년 4,497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어린이의 간식의 중요성, 올바른 간식선택 요령, 고열량·저영양 식품 구별, 영양표시 구별, 하루 필요 칼로리, 식생활 지침, 불량식품 구별 요령 등을 영양교사와 학생이 같이 건강한 간식을 찾아 스티커를 붙이고 열량을 계산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육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입상한 교재는 오는 7월21일과 22일 이틀 동안 그랜드힐튼 호텔컨벤션 센터(서울)에서 열리는 ‘전국 2011년 전국 영양사학술대회’에 전시될 예정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보건위생과
정진근
052-229-35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