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산림사업장 안전사고 예방 특별점검 실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7월15일부터 31일까지 ‘산림사업장 안전사고 예방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은 울산시 녹지공원과장을 총괄로 양산임업훈련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직원 등 2개조(6명)로 구성 실시된다.

점검 대상은 산림 가꾸기, 병해충 피해목 제거, 등산로 주변 풀베기, 산림 재해 우려목 제거 등 구·군별 2개소씩 총 10개 산림사업장이다.

중점 점검 사항은 작업 특성을 감안한 안전장구 지급 및 근로자 착용 여부, 예불기 사용시 안면 보호구 및 예초날 안전 덮개 사용 여부, 약제에 대하여 지시 용량 사용 및 약제 처리 방법 준수, 응급처치 요령 교육 실행 여부 등 17개 항목이다.

울산시는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주의’ 촉구 후 시정 개선 지도하고, 주요 위반 사항은 사업 시행자에게 경고문 통보 및 산림사업 참여 제한 등 강력 조치하고, 계속 위반 근로자 등은 사업장에서 퇴출 조치토록 할 방침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지역 산림사업장 내 사고는 2009년도 3건, 2010년도 6건으로 증가하고 있다” 면서 “올해는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적극 실시, 안전사고 제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녹지공원과
백경난
052-229-33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