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공무원교육원 신임사무관들 지방실무수습 떠나

과천--(뉴스와이어)--중앙공무원교육원(원장 윤은기)은 신임관리자 교육을 받고 있는 수습사무관 321명에 대해 7월 18일부터 8월 5일까지 3주간, 전국 16개 시·도에서 지방실무수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방수습을 통해 수습사무관들은 중앙·지방정부간 역할분담 및 협력체계 이해, 자치행정 및 재정실태 파악, 주민의 목소리 수렴 등 현장중심의 공직자세와 국민관을 배양하게 된다.

수습사무관들은 각 시·도 별로 자체 실정에 맞게 개발된 훈련 프로그램에 따라, 지방조직 및 지방의회 기능을 이해하고, 일선 민원현장을 비롯한 정책·민생현장을 두루 체험하게 되며, 자치단체별 중·장기 발전방안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아울러, 일선 시·군·구 및 주민자치센터 등에서는 대민행정업무를 통한 주민의 목소리를 수렴할 뿐만 아니라 쓰레기 소각장, 상하수도 시설, 재래시장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현장을 직접 살펴봄으로써 서민생활의 안녕과 복지증진에 대한 공직관을 배양할 예정이다.

이번 지방실무수습을 통해 수습사무관들이 직접 보고 듣고 느끼게 될 서민생활과 일선 행정현장 경험은 앞으로 이들이 중앙 부·처에서 정책을 개발하는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며, 선배 공무원들의 따뜻한 격려와 조언 또한 더 큰 대한민국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데에 더없이 훌륭한 자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금년부터 중앙공무원교육원은 신임관리자과정 교육을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체험학습 중심으로 강화하고 있다.

특전부대 병영체험, 중소기업 현장근무, 자원재활용품 선별작업 및 민생현장 체험 등에 이어 실시되는 이번 지방수습도 국민에게 다가가는 현장중심의 체험학습 위주로 운영하게 된다.

참고로, 이번에 16개 시·도에서 지방실무수습을 하게될 수습사무관들은 지난 4월 25일 중앙공무원교육원에 입교하여 오는 10월 28일까지 6개월간의 교육을 받고, 수료 즉시 각 중앙 부·처 및 시·도에 배치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coti.go.kr/gate.jsp

연락처

중앙공무원교육원 기본교육과
02-500-887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