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소셜 네트워크와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 연동시켜 데이터 활용 가능한 ‘페이스북용 게이트웨이’ 발표

뉴스 제공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나스닥 MSTR
2011-07-15 10:2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CEO 마이클 세일러, www.microstrategy.com)는 오늘, 엔터프라이즈 IT 환경 및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과 페이스북 소셜 그래프를 연동할 수 있는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소셜 BI 어플리케이션인 ‘페이스북용 게이트웨이(Gateway for Facebook)’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용 게이트웨이는 페이스북 소셜 그래프 데이터 구조(social graph data structure)를 관계 데이터 구조(relational data structure)로 변환하여 CRM, 마케팅, 서비스, 영업, 로열티(loyalty)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의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에 바로 적용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페이스북용 게이트웨이는 페이스북의 소셜 인텔리전스(social intelligence)가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에 추가될 수 있고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이 다시 소셜 네트워크와 연동할 수 있도록 양방향 데이터 흐름을 제공한다.

이러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기업들은 소셜 인텔리전스를 통해 소비자 경험을 쉽고 단순하면서도 향상된 ‘친근한(friendly)’ 어플리케이션으로 변환하는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으로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휴대폰 회사는 페이스북 데이터를 동기화하여 사용자의 전체 페이스북 친구에 대한 정보를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하는 개별 고객들에 맞춤화된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다. 단지 사용자 이름만으로도 변화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즉시 전화하고 이메일 또는 메일을 보낼 수 있다.

이번 신제품 발표로,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각광받고 있는 소셜 어플리케이션 부문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CEO 마이클 세일러(Michael J. Saylor)는 “많은 산업분야의 CEO들이 소셜 미디어 활용 전략 추진을 목표로 설정하고 있으나,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지에 대한 명확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나 비전 실현을 위한 기술을 보유한 사람은 거의 없다”라고 말하고, “페이스북용 게이트웨어가 적용된 인텔리전스 소셜 어플리케이션은 내재된(inherently) 어플리케이션 부문의 새롭고 혁신적인 장을 열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용 게이트웨이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페이스북용 게이트웨이는 페이스북 데이터베이스와의 효율적인 연동성능 그리고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우수한 응답특성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특징을 포함한다.

- 페이스북 적합성(Facebook Compliant) – MicroStrategy 게이트웨이는 페이스북의 공개 그래프 API를 사용하고 데이터 접근 및 프라이버시에 대한 페이스북의 정책을 엄격히 준수한다.

- 풍부한 데이터 쿼리(Rich Data query) – 게이트웨이는 소셜 네트워크 경로를 횡단하여 풍부한 질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체인형 쿼리(chained queries)를 실행할 수 있다.

- 고효율 질의 알고리즘 – 게이트웨이는 페이스북에 대한 부하를 최소화하고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단일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로 복수의 오버래핑 쿼리(overlapping queries)를 자동 결합한다.

- 실시간 데이터 응답 – 게이트웨이는 소셜 그래프 데이터를 구성하기 위해 운영 데이터베이스를 유지하여, 페이스북에 대한 연결성이 제한된 경우에도 어플리케이션에 데이터가 유효하도록 한다.

- 자체 모니터링 - 페이스북용 게이트웨이는 데이터 요청이 페이스북의 관리 최대 한도를 초과하지 않도록 자체 모니터링 기능을 보유하며, 관리 레벨에 접근 시 자동으로 질의 제출을 제한한다.

- 높은 확장성 – 게이트웨이는 수억 명의 사람으로 확장할 수 있는 MPP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구성된다.

페이스북용 게이트웨이를 통해, 개발자들이 기존 기술들에 소셜 인텔리전스, 개인화 및 소셜 양방향성(interactivity)을 자신의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 iOS, 구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물론, 오라클, SAP, 마이크로소프트의 ERP 시스템에도 적용해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 구성(custom-built)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은 특히 질문에 실시간 응답이 필요할 때 게이트웨이를 사용하여 보다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CEO 마이클 세일러는 “기업들이 페이스북에서 만들어지는 풍부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보다 개인화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며, “자사의 페이스북용 게이트웨이는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관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당사의 비즈니스 진행에 있어서도 획기적인 이정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개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소개

마이크로스트레티지(Nasdaq: MSTR)는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업체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은 엔터프라이즈 분석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으며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중 많은 기업이 당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당사는 (1) 엔터프라이즈 분석 소프트웨어 비즈니스를 성장시켜 모든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보다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2) 주권 통화 정책에 구애받지 않는 강력한 퍼블릭 오픈 소스 아키텍처인 비트코인을 인수 및 보유한다를 기업 전략으로 추구한다.

웹사이트: https://www.microstrategy.com/kr

연락처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임현숙 차장
560-6500
이메일 보내기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팀장
3672-65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