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장마철 벼농사 본답관리 강화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는 최근 계속되는 장마로 인해 올해의 “소비자 입맞춤 고품질쌀” 안정 생산에 차질 없도록 배수로 정비, 벼 병해충 적기방제 등 여름철 벼농사 본답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충북도에 따르면 금년도 영농철인 4월 1일부터 7월 10일까지의 강우량이 812mm로 평년대비 495mm가 많이 왔으며, “요즘처럼 비가 오는 날이 많을 경우 일조시간 부족으로 벼가 연하게 웃자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주말부터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예상됨에 따라 정밀예찰을 통한 적기 병해충 방제와 논두렁, 제방 등을 점검하고 배수로를 재정비 하여 물 빠짐이 잘 되도록 해 주며 물 걸러대기 등 적정 물 관리와 이삭거름 적량시용(전용복비 11~12kg/10a), 깨끗한 들판 만들기 등 장마이후 본답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편, 충북도에서는 금년도 돌발 병해충 적기방제를 위해 도비 2억 7백만원 등 6억 9천만의 예산을 확보하여 농약대를 지원하고 있으며 콩, 옥수수 등 밭작물 재배포장 배수로 정비와 비배관리에도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농산지원과
식량작물팀장 류기창
043-220-36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