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관내 초등학생 대상 ‘불소겔 도포·구강보건교육’ 실시
군 보건소에서는 아동들의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 매년 초등학교 학생들 2,50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도 7월부터 9월까지 각 학교로 순회하며 추진 중에 있다.
치아우식증(충치)을 효과적으로 예방하는 방법 중의 하나인 불소는 치아를 단단하게 하고 세균의 활동을 방해하여 치아우식증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으며, 불소를 치아표면에 바르는 것으로서 치아를 좀 더 단단하게 해주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칫솔질방법, 충치발생 원인과 예방법, 불소의 역할 등 구강보건교육을 통해 치아우식증 예방이 가능하고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충치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치아건강은 어려서부터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예방중심의 지속적이고 포괄적인 관리를 통해 학생들의 구강건강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 보건소
방문보건담당 김혜정
061-350-4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