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투자유치 및 중소기업 종합상담실 운영
특히, 이번 종합상담실은 관내 모싯잎송편 제조업체와 천일염 등 특산품 생산업체 20여개 기업의 상담을 실시해 운영자금 융자 알선 및 신용보증 상담 등을 통하여 경영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일조했다는 평가다.
종합상담실은 매월 2회씩 둘째 주와 넷째 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벤처빌딩 사무실에서 영광군과 전남신용보증재단 장성지점 및 광주은행, 농협중앙회 영광군지부 등 관내 금융기관이 합동으로 참여신용보증 제공 등 금융지원과 각종 애로사항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천일염 생산업체의 모 대표는 “운영자금이 부족하여 고충을 호소한 결과 지원 방법 2가지를 제안 받았는데 하나를 선택해서 추진해야 할 것 같다. 회사운영에 큰 도움이 되어 기쁘다.”라며 “한자리에서 토론식으로 연구하는 상담제도가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금융지원 상담을 중심으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제도가 기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알차게 운영해 나가겠다.”라며 많은 기업의 이용을 권고하고 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투자유치과
기업지원담당 박래춘
061-350-5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