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하절기 가축질병 방역관리대책 추진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는 구제역 및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상시방역에 따른 가축방역의식 해이 방지와 혹서·장마·수해 등의 피해가 예상되는 하절기를 맞이하여 축산농가의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하고 하절기에 다발하는 가축질병을 예방하기 위하여 ‘11. 8월말까지 “하절기 가축질병 방역관리대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도·시군 및 축산위생연구소에 가축질병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각 시군의 예찰요원(514명)과 공수의(50명)를 동원 취약지구에 대한 예찰 실시와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전화 예찰요원(67명) 및 마을방송 등을 활용한 하절기 사양관리 및 방역관리 요령을 홍보한다.

주요내용으로는 ▲하절기 사양관리 요령 ▲하절기 가축질병 방역관리 요령 ▲모기매개전염병 등 환축 발견시 조치요령 등이다.

전라북도는 하절기 가축질병 방역관리대책을 추진함으로써 고온다습한 하절기에 가축질병 예방 및 스트레스로 인한 축산농가의 생산성저하를 방지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농수산식품국
축산과 박태욱
063-280-265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