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김치박물관, ‘어린이문화학교’ 운영

광주--(뉴스와이어)--광주김치박물관은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7월부터 11월까지 6회에 걸쳐 ‘어린이김치문화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문화학교는 미향(味鄕) 광주의 음식문화 전문박물관으로서 김치문화의 확산을 통해 전통문화의 계승발전과 여가선용에 기여하기 위한 이론 강의와 김치 담그기나 떡 만들기 등의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강의주제는 7월에 ‘김치란 무엇인가’를 시작으로 8월은 ‘남도김치 바로알기’, 9월은 ‘기원의 음식-떡’, 10월은 ‘한과의 으뜸-다식’, 11월 ‘숨 쉬는 그릇-옹기 및 김장과 겨울나기’ 등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오는 22일까지 광주김치박물관 홈페이지(kimchitown.gjcity.net) 또는 전화 062-673-8401로 접수하면 된다. 문화학교의 회차별 모집인원은 50명(25팀)으로 학부모를 동반한 초등학생이면 참가할 수 있고 매월 쉬는 토요일에 실시된다.

광주김치박물관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하는 김치문화학교는 한국의 대표음식 김치와 친숙해 질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어린이와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생명농업과
사무관 김병용
062-673-84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