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개방형 BMT 온라인 시스템 도입

- 표준화된 장비 기술규격 공개를 통한 개방형 BMT 시행

-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BMT 참여와 구매 정보의 공개

뉴스 제공
SK브로드밴드
2011-07-18 11:53
서울--(뉴스와이어)--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박인식, www.skbroadband.com)는 개방형 BMT(Bench Mark Test) 시행을 위한 온라인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개방형 BMT 온라인 시스템이란 ▲제안요청서(RFP:Request for Proposal) 정보 ▲ 구매 정보 ▲입찰 결과 등을 온라인을 통해 공개해 구매과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이 향상된 구매 입찰 방식이다.

SK브로드밴드는 이를 위해 표준화된 장비 규격을 사전에 공개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마련하고 온라인 시스템을 개발해 도입했다.

이로써 입찰 참여를 희망하는 비즈니스 파트너(BP)들의 참여 기회가 확대되고 기술검토를 위한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됐다.

SK브로드밴드는 먼저 ▲범용 장비 ▲케이블 등 선로용 자재 ▲전송망과 정보망 장비 ▲개발 프로젝트 등을 개방형 BMT 온라인 시스템에 적용하고, 점차 그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7월 18 일부터 정식 오픈하고, 온라인상으로 BMT 참여를 위한 제안요청서(RFP) 공지, 구매입찰 참여 등의 기능 뿐 아니라 비즈니스 파트너(BP) 보유 솔루션 제안 기능도 같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온라인 시스템에 접속하려면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www.skbroadband.com)에 접속해 하단 중간의 ‘사업협력’을 클릭해 간단한 비즈니스 파트너 정보 등록 및 인증 절차를 거치면 즉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이기욱 SK브로드밴드 경영지원부문장은 “개방형 BMT 시행과 구매입찰 온라인 시스템 도입으로 역량 있는 중소기업들의 공정한 경쟁과 R&D 투자를 통해 기술 경쟁력이 향상되고 SK브로드밴드는 고품질의 장비와 솔루션 도입으로 서비스 경쟁력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며 “장기적으로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개요
1997년 100년여의 독점체계를 유지해 온 국내 시내전화 시장에 경쟁시대의 개막을 알리며 제 2 시내전화 회사로 출범하여 세계최초 ADSL 상용화, 국내 최초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IT강국으로 부상하는데 공헌을 해왔다. 2008년,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 SK브로드밴드로 새롭게 태어나 브로드밴드 기반의 컨버전스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broadband.com

연락처

SK브로드밴드 홍보팀
02-6266-2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