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1 Good-Bye 게임중독 인터넷 쉼터캠프’ 운영
이번 행사는 오늘부터 20일까지 목소리테마파크(충남금산)에서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과 청소년의 긍정적 자아발견의 기회를 제공해 주고자 마련됐다.
참가한 학생들은 인터넷에서 벗어나 자연속에서 또래 친구들과 만들기체험 및 서바이벌게임, 물놀이, 집단상담, 캠프파이어 등 다채롭고 유익한 대안활동의 건전한 놀이문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체험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인터넷 중독은 치료보다 예방이 중요해 본인 스스로 인터넷 이용 습관을 재점검하고 특히 가족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요구된다”며 “이번 캠프를 계기로 긍정적 마인드 함양으로 더 큰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알찬 프로그램을 만들어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는 ‘인터넷중독 예방 상담센터’를 상시 운영해 각종 상담서비스 및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사례위주의 토론 상담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정보화담당관실
담당자 송계심
042-600-3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