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및 관광지 방문 홍보
영광군 직원 4명으로 구성된 홍보팀은 휴가철을 맞아 인파가 많이 몰리는 휴게소와 관광지를 찾아가 영광군의 아름다운 관광지 및 특산물을 공격적으로 홍보함으로써 관광객 유치와 특산물 판매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서해안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상의 주요 휴게소, 태안해안국립공원, 계룡산국립공원 등 유명 관광지를 직접 찾아 발로 뛰는 군정홍보에 앞장섰다.
군은 관광안내소에 보리산업특구 영광보리이야기, 농특산물 홍보전단, 기업투자유치, 갯벌마라톤축제, 관내 관광지, 법성포 뉴타운과 대마산단 분양 등에 관한 홍보물을 비치하고 관광객들에게 홍보용 찰보리쌀 배부 및 찰보리빵 시식, 기업하기 좋은 도시영광 등 군정홍보에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강원도 기초의원이라며 본인을 소개한 관광객 김 모 씨(57세)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영광군 군정과 농특산물홍보를 위해 발로 뛰는 영광군의 앞날에 영광이 보인다.”며 자치단체의 귀감이 된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전 국민이 영광군을 더욱 친근하게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오는 30일, 31일에 개최되는 갯벌마라톤 축제에도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기획예산실 조영석
061-350-5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