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투자유치기업 맞춤형 기술 및 인재양성 협약’ 체결
이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투자유치기업 및 중소기업의 기술 인력 양성·공급, 재직자 직무능력향상훈련 및 채용예정자 훈련, 산·학·관의 제도적 연계망 구축, 상호 인력 및 기술정보 교류, 공동발전과 우호증진으로 투자유치 실현을 위한 인력양성 지원에 긴밀히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정진서 한국폴리텍V대학장과 정태창 영광실업고등학교장은 영광군 미래 전략산업인 전기자동차와 해상풍력 발전산업 등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여 안정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환경부 ‘전기자동차 선도도시’ 확정, 지식경제부 ‘해상풍력발전 실증단지’ 선정, 대마일반산업단지 50% 분양, 투자유치진흥기금 200억 원 조성 등 총력을 기울인 결과 2008년부터 51개 기업 1조9천억 원 투자유치를 실현한 시점에서 우수 인력의 안정적인 지원협약은 기업하기 좋은 영광을 만들고, 10만 자립도시 건설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투자유치과
기업지원담당 이정한
061-350-5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