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외국인 농촌체험관광객 유치를 위한 팸투어 실시
이번 팸투어는 2007년부터 2009년까지 경상북도에서 지원한 부자마을만들기(농가형 와이너리), 향토산업육성(천연염색), 녹색농촌체험마을 사업 등으로 조성된 곳으로 이와 연계한 농촌체험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외국인 농촌체험 관광객 유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팸투어 일정은 영천지역의 우수한 포도를 이용한 “포도 수확 체험 및 와인 만들기”, 흙과 나무 약초 등 천연재료만을 이용해 만든 염료로 염색한 “나만의 T셔츠 만들기”, 세월의 풍파에 기억에서 사라져 가던 100전통의 예천 삼강주막의 “떡매치기, 주막체험” 및 전통식품 품질 인증을 받은 오곡미초를 생산하는 예천 초산정의 “초밀란 체험” 등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경상북도는 이를 통해 실질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쇼핑이 가능한 지역농장과 기업 및 지역 향토음식을 팸투어를 통해 소개하고 이를 통해 외국인전문유치여행사 임직원의 마음을 사로잡아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방침이다.
경상북도 김종수 농업정책과장은 “Only One Only You”(세상에 하나뿐인 당신만을 위한 세사에 하나뿐인 특별한 농촌체험)라는 경북도 외국인 농촌체험관광객 슬로건에 맞도록 농어촌의 사회·문화·자연환경 등 지역자원을 소재로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흥미로운 농촌체험으로 외국인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농수산국
농업정책과 박윤희
053-950-2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