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백수해안도로 산책로 청소년 건강걷기 대행진’ 성료
이번 행사는 관내 8개교 220여명의 학생을 비롯하여 총300여명의 학생 및 관광객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걷기행사와 더불어 호른·트럼펫 등으로 이루어진 CNS 금관5인조 앙상블의 멋진 연주와 베스트 포토 사진대회,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풍성함을 더했다.
아울러 관광객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로명 주소 홍보를 위해 생수 및 물티슈가 제공되어 홍보효과는 물론 참가자들의 더위도 식혀주는 등 1석2조의 효과를 거뒀으며, 정기호 영광군수와 김광호 영광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하여 학업에 지친 학생들을 격려하고, 산책로를 함께 걸으며 백수해안도로와 목책산책로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 주는 등 훈훈한 모습을 보여 300여명의 참여 학생들과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정기호 영광군수는 “관내 학생들은 장차 우리 군을 대표하는 홍보대사인데 우리 군에 대해서 모르는 친구들이 많아 안타까웠으며 백수해안도로 뿐만 아니라 영광의 모든 것을 잘 알고 자부심을 갖도록 이런 기회를 갖게 된 것이다”고 밝혔다.
영광군은 오는 8월 20일에는 관내기관사회단체와, 10월 말에는 관광객과 함께하는 건강걷기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문화관광과 백인수
061-350-5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