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9회 대구자원봉사대상’ 후보자 신청 받는다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지역사회발전과 복지공동체 구현을 위해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시민의 귀감이 되는 숨은 봉사자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제9회 대구자원봉사대상’ 후보자를 찾는다.

후보자는 대구시에서 계속하여 3년이상 거주하고, 5년이상 자원봉사활동 경력이 있는 개인으로, 구청장·군수, 자원봉사 기관(단체)장 및 19세 이상 시민 50명 이상 연명으로 추천할 수 있으며, 접수는 8월 16일까지이며 주소지 구·군청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후보자는 각계의 전문가와 덕망 있는 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의를 거쳐 대상 1명과 본상 2명을 선정하게 되며 12월에 개최되는 ‘2011 대구자원봉사자대회’시 시상할 예정이다.

구비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및 공적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청 시민봉사과(☎803-3041), 시청 홈페이지(www.daegu.go.kr “공지사항”) 또는 구·군청 자원봉사 담당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대구자원봉사대상’은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활동의 귀감이 되는 숨은 봉사자를 발굴·포상하기 위하여 2003년 전국 최초로 대구시와 대구MBC가 공동으로 시상하는 영예로운 상으로서 금년에 9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시민봉사과
자원봉사담당 김문호
053-803-30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