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재정조기집행 6월말 평가 최우수 수상
행정안전부에서는 지방재정 조기집행에 대한 자치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위해 실적에 따른 포상을 3월말, 6월말 기준으로 2회 실시하고 있으며, 부산시는 지난 3월말 평가 시 우수 광역시로 선정된데 이어 이번 6월말 평가 시 7개 특·광역시 중에서 최우수 광역시로 선정되어 8억 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으며, 부산 사하구는 69개 자치구 중 최우수 구로 선정되어 5억 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는다.
또한, 북구, 금정구, 해운대구, 강서구 등 4개구도 우수구로 선정되어 각 3억 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이번 평가는 조기집행, 민간실집행, 3대 중점사업 실적 등 5개 평가지표로 정량적인 방법에 따라 평가했으며, 부산시는 6월말까지 총 4조 966억 원을 집행하여 목표대비 109.0%로 초과 달성하였다.
부산시는 연도 중 상반기가 하반기보다 낮은 상저하고의 경제성장흐름을 보완하고 서민경제 활성화 등 안정적인 경제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재정조기집행을 작년 연말부터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재정조기집행의 파급 효과가 큰 일자리지원, 서민생활안정, SOC 확충 등 3대 분야에 대해서는 사업관리카드 관리, 별도 실적 점검 등을 통해 집중 추진하고 있다.
부산시는 앞으로도 균형 있는 예산집행을 위해 재정 조기집행을 예산집행의 원칙으로 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예산담당관실
박정아
051-888-2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