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임베디드 전문기술 교육과정 개설

2011-07-19 11: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 윤종용 www.gokea.org)는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 사업”에 2006년부터 5년 연속 선정되는 우수 훈련과정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오는 7월말 “임베디드 전문기술”분야의 4차 교육과정을 개설한다.

임베디드 시스템은 전자산업 전반에 걸쳐 활용되는 기술 분야로서 최근 4세대 이동통신기기의 보급·확대에 따라 해당기술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에서 개설하는 동 과정은 4개월의 전문기술 연수와 2개월의 기업연수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문연수 과정 중에는 1인 1대의 임베디드 실습환경 및 수준 높은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중심형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며, 기업연수 중에는 산업현장에서 직접 업무를 체험하는 현장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연수의 내실을 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C언어, JAVA등 기본 언어를 위한 보충 교육과 최근 우리 산업의 화두로 나타나고 있는 지재권 특강도 실시 계획이다.

2010년 120명의 연수생의 83%를 우수 전자업체에 채용연계 하는 등 기업에서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수강특전으로는 800만원 상당의 교육비 전액무료, 연수수당 지급(220만원), 기업면접 시 출석인정, 100% 취업연계, 1인1대의 우수한 임베디드 실습환경을 갖추고 있다.

동 과정은 산업환경의 전문인력 수요와 청년실업 해소를 목적으로 설계된 과정으로 2010년 6개월간의 기술수요조사를 기반으로 한 수요 맞춤형 채용연계 과정으로 많은 이공계 졸업자의 참여가 기대된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오는 7월 25일(월) 개강을 앞두고 현재 연수생을 모집하고 있다.

연수생 참여를 희망하는 교육생은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홈페이지(www.gokea.org)를 참조하여 7월21일(목)까지 신청 하면 된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개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전자/정보통신 관련 업체들로 구송된 협회단체입니다. 지난 1976년 창립되어, 한국전자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정부와 업계간의 상호 교량 역할을 감당해 오고 있습니다. 회원사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한 부품소재 등 일반 중소기업 등 400여개사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활동중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gokea.org

연락처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인적자원개발센터
02-6388-6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