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이동치과 운영 2주년’ 기념 특별 진료 및 실버밴드 공연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노인이동치과(서울의료원 노인치과이동진료봉사단)가 오는 7.31일로 운영 2주년을 맞이한다. 노인이동치과는 의료접근성이 낮은 만 65세 이상의 저소득층 노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치과진료와 무료틀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인이동치과는 치과 장비를 갖춘 45인승 버스가 의료진을 태우고 노인복지관 등 유관기관을 매주 2~3회 방문하여 월평균 600여명의 저소득,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들에게 치아검진·잇몸치료·아말감·스케일링·발치 등 치과 진료를 해드리고 있다.

2009년 7월 31일 강동구 고덕동의 시립노인양로원을 시작으로 2011년 6월까지 194회의 이동진료를 했으며, 14,604명에게 치과진료 제공과 그 중 381명에게 무료틀니를 맞춰드렸다.

서울특별시 노인이동치과는 이동진료를 시작한지 2주년을 맞이하여 복지관이나 다른 기관들의 이용이 힘든 어르신들을 위해 노인층의 왕래가 잦은 강동구 천호동의 천호공원을 진료장소로 설정하고 20일(수) 9시부터 16시까지 공원을 방문한 어르신들에게 치과검진 및 진료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진료에는 이동치과 운영 2주년을 기념하기위해 종로노인종합복지관내 64세~81세까지의 어르신들로 구성된 실버밴드 “상상밴드”의 특별 공연을 개최하여 공원에 계신 어르신들이 공연을 즐기면서 치과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하려고 한다.

서울시 이정관 복지건강본부장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노인이동치과 진료를 통해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작은 정성으로 건강한 웃음을 찾아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보건정책과
담당자 양형근
02-3707-92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