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공단, ‘서울 국제 만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해외취업 상담

뉴스 제공
한국산업인력공단
2011-07-19 13:41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송영중)은 7월 20일부터 24일까지 ‘제15회 서울 국제 만화 애니메이션 페스티발(SICAF*, 코엑스 D홀)’에서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분야 전문가의 싱가포르 해외취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SICAF : Seoul International Cartoon & Animation Festival

공단 해외취업국은 싱가포르 정부기관인 컨택 싱가포르(Contact Singapore) 한국지사와 함께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분야 우수인재의 해외취업 지원의 일환으로 싱가포르 구인정보를 제공한다.

‘컨택 싱가포르’는 ‘싱가포르 경제개발청과 고용노동부’가 설립한 싱가포르 정부기관이다. 자국 내 기업들을 글로벌 인재들과 연결하기 위해 최신 취업정보와 산업동향정보를 제공하는데, 공단에서 운영하는 해외취업사이트 월드잡(www.worldjob.or.kr) 에서도 ‘컨택 싱가포르’가 한국 인력 유치를 위해 추진하는 구인 건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애니메이션 페스티발은 일자리를 찾는 ‘양방향 디지털 미디어(IDM)’ 전문가와 학생에게 좋은 기회다. 최근 몇 년간 싱가포르 IDM(Interactive & Digital Media) 산업은 많은 성과를 올리며 발전했다. 루카스필름(Lucas Film)의 클론 전쟁 TV시리즈, 삼국지 로맨스 온라인, 스크롤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시리즈 밀리 몰리 등 다양한 컨텐츠가 상업적으로 크게 성공하면서 전 세계 시장에 싱가포르의 글로벌 IDM 기업이 가지고 있는 우수성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 젊은이들은 IDM분야에 특히 우수합니다”

공단 송영중 이사장은 “역량 있는 우리 젊은이들의 해외진출을 위해 각 국 정부 유관기관과 밀접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양질의 구인처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문이력서와 포트폴리오 지참 시 해외취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공단과 ‘컨택 싱가포르‘는 빠르게 성장하는 싱가포르의 IDM 산업, 글로벌 애니메이션 기업, 취업기회와 근무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취업상담을 할 예정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개요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근로자 평생학습 지원과 직업능력개발훈련, 자격검정, 기능장려 사업 및 고용촉진 등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1982년 한국직업훈련관리공단이 설립되었고, 1987년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으로, 1998년 지금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소속 기관은 6개 지역본부, 18개 지사가 있다. 현재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 본부가 있고, 울산광역시 혁신도시로 이전할 예정이다. 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을 역임한 송영중 이사장이 2011년부터 공단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rdkorea.or.kr

연락처

한국산업인력공단 취업지원1팀
02-3271-9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