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부정부패 근절을 위한 ‘헬프라인 시스템’ 본격 운영

뉴스 제공
한국지역난방공사 코스피 071320
2011-07-19 13:51
성남--(뉴스와이어)--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승일)는 조직 내 부조리를 근절하기 위한 내부고발 활성화 방안으로 ‘헬프라인(Help Line) 시스템’을 18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헬프라인 시스템’은 조직 내 비리 신고자의 신분보장을 위해, 내부 신고자의 고발 내용 접수 및 처리 등의 내부공익신고센터를 특허받은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 운영하게 하여, 내부 신고자의 개인정보 노출 위험을 방지하고, 비밀이 철저히 보장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이와 더불어 18일 오전 본사 강당에서는 전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국민권익위원회 김대식 부위원장을 초빙하여 “공정한 사회 청렴한 세상”의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하였으며,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 및 공직자 행동강령 이행력 제고를 위한 “반부패 청렴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번 ‘헬프라인 시스템’ 도입과 관련하여 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이 시스템은 조직 내 비위사실을 알고도 불이익을 당할 것을 우려 신고를 꺼리는 내부공익신고자를 위해 도입되었으며, 이를 통해 공직비리 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청렴한 공직풍토를 정착해 나가는데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개요
1985년 11월 1일 집단에너지사업법 제 29조(1992년 5월 집단에너지사업법에 따라 공공법인으로 전환)의거 설립된 정부재투자기관(정부출자기관)이다. 주요업무는 주거 및 상업지역에 대한 집단에너지의 생산, 수송 및 판매이다. 2003년기준으로 납입자본금은 434억원(정부 46%, 한국전력 26%, 에너지관리공단 14%, 서울시 14%)이며, 자산규모는 1조1,254억원이다. 매출은 4,412억원, 당기순이익은 517억원이다.2004년 8월 16일 현재 직원은 832명이다.

웹사이트: http://www.kdhc.co.kr

연락처

한국지역난방공사 감사실
이상진
031-780-4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