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서민물가 안정위해 농산물 직거래 행사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뛰는 농산물 가격을 잡기 위해 긴급처방에 나선다.

최근 긴 장마와 폭우를 동반한 이상기후로 농산물의 공급량이 줄면서 일부 품목의 수급 불균형 현상에 따라 가격이 급등한 품목에 대하여 소비자 물가 및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구·군과 농수산물도매시장 도매법인과 협의하여 도매시장 경매가격으로 판매하는 직거래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농산물 가격이 연초대비 6월 이후 다소 안정세를 유지 했으나 최근 긴 장마와 폭우 등 이상기후로 인하여 가격이 급등한 일부 품목과 과잉생산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무·배추 등 일부품목에 대하여 소비를 촉진하고, 농산물 가격 상승으로 소비자물가, 외식물가 인상 등 물가전반에 미치는 영향 등을 고려하여 직거래 행사를 추진했다.

특히,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하여 생활필수 품목을 선정하여 시중가격의 40%이상 할인된 경매가격으로 판매한다.

행사기간은 7. 21(목) ~ 7. 22(금) 양일간으로 7월 21일은 중구(대백프라자 야외주차장), 달성군을 시작으로 7월 22일에는 시 본청 주차장, 수성구 구민운동장, 동구 문화체육회관 등에서 판매행사를 진행한다.

대구시 김형일 농산유통과장은 “향후에도 이와 같은 직거래 행사를 계속해서 추진하여 생활물가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의 가계안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산유통과
농식품유통담당 권학기
053-803-34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