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당뇨환자 건강교실 운영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 보건소는 고혈압·당뇨환자 57명을 대상으로 당뇨 관리 건강교실을 지난 6월 28일부터 주1회씩 4주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건강교실은 서구화된 식생활 및 불규칙한 생활습관, 지역사회 인구 고령화로 당뇨병 유병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지역 대학교수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당뇨병의 철저한 관리로 합병증을 예방하고 사망과 장애 발생을 최소화하기위해 실시했다.

1회차에서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및 신체계측과 함께 당뇨병의 일반적 이해와 관리법을 통하여 자가 관리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으며, 2~3회차에서는 당뇨환자 발 관리를 위한 마사지 방법 교육 및 마사지를 집중적으로 실시하여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4회차는 전라남도 만성질환관리사업지원단에서 당뇨병 영양교육 및 식단전시·시식회, 당뇨식이에 대한 영양상담 등을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강의에 참석한 대상자들은 성공적인 당뇨관리를 위해 식사요법과 적절한 운동요법을 병행하는 것의 중요성과 당뇨로 인한 스트레스 및 발 관리를 위한 생활습관교정 등 당뇨관리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는 반응이다.

영광군 보건소에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주민의 당뇨병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교실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당뇨병 등 만성질환관리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 보건소
방문보건담당 조용숙
061-350-48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