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반도체, 2011년 2분기 실적 발표

- 2분기 매출 5% 증가,

- PCIA 매출 7% 증가, 분기 기록 수준

뉴스 제공
페어차일드코리아
2011-07-19 15:52
부천--(뉴스와이어)--고성능 전력 및 모바일 제품 분야의 선도적인 공급업체인 페어차일드반도체(Fairchild Semiconductor, NYSE: FCS)가 오늘 2011년 6월 26일자로 마감된 2사분기 사업 결과를 발표했다. 페어차일드는 2사분기에 직전분기 대비 5%, 전년동기 대비 6% 증가한 4억3,32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페어차일드는 직전분기 4,350만 달러의 순이익, 희석주당순이익 0.33달러와 전년동기 4,380만 달러의 순이익, 희석주당순이익 0.34달러 대비 2분기 4,490만 달러의 순이익, 희석주당순이익 0.34 달러를 달성했다. 총 매출 이익률은 직전분기 36.8%와 전년동기 35%대비 37.1%를 달성했다.

페어차일드는 2분기 조정 매출 총 이익률은 37.2%이라고 발표했다. 이것은 직전분기 대비 30BP(basis point), 전년동기 보다 200BP 증가한 수치이다. 조정 매출 총 이익은 팹 폐쇄관련 가속감가상각 및 재고자산충당금 제거와 관련한 효과를 제외한 것이다. 조정 순이익은 직전분기 5,130만 달러, 희석주당순이익 0.39달러와 전년동기 5.130만 달러, 희석주당순이익 0.40달러 대비 5.460만 달러, 희석주당순이익 0.41달러이다. 조정 순이익은 인수 관련 무형자산상각비, 구조조정 및 감액, 팹 폐쇄 관련 가속감가상각 및 재고자산충당금 제거의 영향, 이연된 자금조달 비용의 삭감 그리고 이러한 항목들과 다른 인수 관련 무형자산의 관련 세금 영향에 대한 효과를 배제한 것이다.

페어차일드의 회장이자 CEO겸 사장인 마크 톰슨(Mark Thompson)은 “우리는 2분기 동안 예상에 상응하는 견실한 매출 신장을 가져 왔다.” 면서 “우리는 산업, 차량, 가전 분야의 고객들의 강력한 고전압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생산능력을 추가함으로써 PCIA 매출을 7% 성장시켰다. 주요 최종 시장의 계절적 특성으로 MCCC 매출은 3% 증가하였다. 페어차일드는 산업, 가전, 자동차, 대체 에너지 분야의 증가된 컨텐츠로 계속해서 혜택을 볼 것이고 또한 모바일 아날로그에서 이익을 얻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종 시장 및 채널 활동

톰슨 회장은 “모든 부분의 수요는 기대한 대로였다. 우리는 산업, 자동차, 가전 최종시장의 고전압 솔루션 수요는 계속 좋을 것으로 기대한다. 휴대전화 주문률은 계절적으로 증가하였으며 하반기에 계속해서 뛰어난 디자인 윈 모멘텀을 가지고 있다. 예상한 바와 같이, 완화되기는 하였으나 컴퓨팅과 컨슈머 시장에서 여전히 계절적으로 보다 나은 매출을 보았다. 대리점을 통한 영업은 7%증가 하였으며 채널 재고물량은 우리의 목표 범위 내에 있다.”고 말했다.

2분기 재무현황

페어차일드의 수석부사장 겸 CFO인 마크 프레이(Mark Frey)s는 “매출총이익은 2분기에 연속적으로 증가하였다.” 면서 “매출이익은 높은 가동률과 관세정산을 통해 증가하였고, 이러한 것들은 높은 투입비용, 불리한 환율효과, 8인치 팹 투자관련 초기비용을 상쇄하였다. R&D 및 SG&A 비용은 9,800만 달러로 예상에 부합하였다. 조정 순이익은 5,500만 달러로 2000년 이후 2분기 최고치 이다. 우리는 2분기 동안 3,900만 달러의 잉여현금흐름을 달성하였다. 우리는 분기 말에 2,000만 달러의 부채를 변제하여 전체 현금 및 증권은 부채를 1억6,700만 달러 초과 했다.

향후 전망

프레이 수석부사장은 “우리는 3분기 매출을 직전분기 동일수준 내지 3% 증가를 기대한다” 면서 “현재 예정된 수주잔량이 이러한 범위를 달성하는데 충분하다. 조정 매출총이익은 향상된 믹스의 영향이 높은 투입비용에 상쇄됨으로써 25BP 에서 75BP 감소를 예상한다. 우리는 R&D 및 SG&A 비용은 대략 9,900만 달러로 예상한다. 순이자 비용은 향후 분기 당 약 150만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조정 세율은 분기 당 15% ± 3%로 예상한다. 지난 분기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3분기 사업 결과를 발표하기 전까지 이러한 정보에 대한 제공 여부를 선택할 수 있지만 이러한 정보에 대한 업데이트 의무는 가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조정 매출총이익, 조정 순손익, 잉여현금흐름은 GAPP 재무 측정기준이 아니며, GAPP 결과를 대체하는 것으로 판단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조정 매출총이익을 결정하기 위해서 팹 폐쇄와 관련된 가속감가상각과 재고자산충당금 제거효과를 GAAP 매출총이익에서 제외시켰다.

조정 순손익을 결정하기 위해서 우리는 인수 관련 무형자산의 양도, 구조조정 및 감액, 팹 폐쇄 관련 가속감가상각 및 재고자산충당금 제거의 영향, 이연된 자금조달 비용의 삭감 그리고 이러한 항목들과 다른 인수-관련 무형자산의 관련 세금 영향에 대한 효과를 제외했다. 잉여현금흐름을 결정하기 위해서 우리는 영업활동에 의한 현금흐름으로 보여진 GAAP상 현금에서 투자활동과 관련된 비용을 제외시켰다.

페어차일드는 경영진이 조정 결과를 회사의 영업 성과에 대한 추가적인 측정 기준으로 사용하고 있고 이것이 발생하지 않은 상당한 비 현금과 비정상적인 거래를 배제하여 기본적인 영업 활동을 설명할 수 있기 때문에 경영진이 조정 재무 정보가 투자자들에게 유용하다고 믿고 있기 때문에 이를 제시했다. 조정 결과를 결정하는 데 있어서 페어차일드의 기준은 다른 회사들이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상응하는 GAAP 측정기준들을 대체하는 것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된다.

향후 전망 진술(Forward-Looking Statements)에 대한 특별 공지:

“향후 전망”을 포함한 위의 일부 내용은 경영진의 가정과 예상에 기반하여 위험과 불확실성을 내포한 향후 전망에 대한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다른 향후 전망 진술들 역시 이 보도자료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 향후 전망 진술은 항상 그러한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믿고 있다.”, “기대하고 있다.”, “예상하고 있다” 등과 같은 향후 전망 용어들을 포함하고 있거나, 페어차일드의 향후 성과에 대한 경영진의 예상을 언급하고 있다. 많은 요인들이 향후 전망 진술에 표현된 내용들에 대한 실제 결과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러한 요소들은 다음과 같다: 예산 수준으로 수주비율을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 비용 절감 활동 또는 이러한 활동으로 인한 반대의 결과로 인해 기대한 절감을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 제품에 대한 수요의 변동; 고객과 대리점 재고 물량의 변동; 일부 기술을 사용하기 위한 권리를 유지하지 못하거나 남용 또는 침해에 대응하여 우리의 지적 자산을 적절히 보호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기술 및 제품 개발 위험; 제조설비의 가용성; 생산 지연 위험; 경쟁력 있는 가격 조건의 원재료 가용성; 경쟁업체의 활동; 대리점을 포함한 주요 고객의 이탈; 핵심 경영진과 임직원의 이탈; 주문 취소 또는 예약물량 감소; 생산 수율 또는 산출물의 변동; 관련 보증 및 제조물 책임 소송 관련 위험; 국제 사업 영위로 인한 고유한 위험; 세법의 변경 또는 낮은 세율 관할 지역의 이익을 상대적으로 높은 세율 관할 지역으로의 이동; 규제 위험, 중대한 소송. 이러한 위험 요소들은 SEC(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제출한 회사의 분기 및 사업보고서에 설명되어 있으며, 페어차일드 반도체의 웹사이트 investor.fairchildsemi.com 또는 SEC의 웹 사이트www.sec.gov에서도 제공되고 있다.

페어차일드코리아 개요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는 국내 최대의 전력용 반도체 메이커로 미국 페어차일드의 한국 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fairchildsemi.com

연락처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 홍보실
천병철
032-680-13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