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한-베트남 정책기획협의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제4차 한-베트남 정책기획협의회(Policy Planning Talks)가 7.20(수) 외교통상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우리측은 이상현 정책기획관이, 베트남측은 팜 후 치(Pham Huu Chi) 외교부 정책기획국장이 수석대표로 참석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동남아 정세, 한반도와 동북아 정세 및 양국의 외교정책에 대한 폭넓은 의견 교환과 함께 세계경제 현황과 전망, 개발협력, 에너지·기후변화, 해적이나 테러와 같은 새로운 안보위협 등 글로벌 이슈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 제3차 한-베트남 정책기획협의회는 ’10.6월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

양국은 지난 4월 베트남 하노이에서 최초의 차관급 외교·국방·안보 전략대화를 성공적으로 개최한데 이어, 이번 국장급 정책기획협의회를 통해 상호이해의 폭을 넓히면서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를 강화하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우리나라와 베트남은 2009년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를 수립하였으며, 내년은 수교 20주년이 된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정책기획관실
2100-72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