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지하철 詩작품 공모 총 208작품 선정
선정된 작품은 많은 시민들이 보고 감상할 수 있도록 지하철역 스크린도어에 게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한 시민들은 서울시 “와우서울” 홈페이지에서 당선자 및 작품을 확인할 수 있다.(http://wow.seoul.go.kr)
서울시는 그동안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문화환경 조성을 위해 지하철역 스크린도어에 詩작품을 게시해 왔으며, 7월 현재 서울시내290개 지하철역에 있는 스크린도어 4,598개 유리벽면에 총 1,936편의 詩 작품을 게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하철역 시 작품들은 스크린도어가 설치되기 시작한 2008년부터 시범적으로 게시하기 시작하였으며, 이후 시민들의 호응이 좋아 2009년 8월부터 본격적으로 확대하였다.
안승일 문화관광기획관은 서울 곳곳에 詩 작품을 설치하고 보급하여 詩가 대중화하는 ‘詩가 흐르는 서울 사업’을 통해 조급해하는 바쁜 현대사회 속에서 시민들에게 잠깐이나마 기다림, 희망, 용기, 감동 등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문화예술과 유정태
02-2171-24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