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혁신도시 이전기관 직원가족 부산체험행사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하계휴가철을 맞아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직원가족 초청을 통해 부산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부산의 매력을 직접 체험하여 가족 전체의 부산으로의 이전을 제고하기 위해 부산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토해양부에서 국비 50%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전국 10개 혁신도시 공통사업이다. 부산시(혁신도시개발단)에서는 부산으로 이전하는 13개 공공기관 직원가족 52가족 179명을 초청하여 연안 크루즈 승선 및 시티투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앞으로 정주하게 될 부산에 대해 보다 깊은 이해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부산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13개 공공기관의 이전승인 임직원수는 3천 여명 정도로 그 가족까지 모두 이주해 온다면 부산시 경제활성화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보다 많은 공공기관 직원 가족의 부산 이주를 위해 시행하는 이번 부산체험행사는 1박2일 행사로 두 차례 △7.23~7.24(1차) △7.30~31(2차) 개최될 예정이다.

첫째 날은 국제 크루즈터미널에서 연안 크루즈(One-night 크루즈)를 승선하여 선상에서 부산의 자랑거리인 태종대, 몰운대, 광안대교의 매력을 감상하고, 둘째 날은 해운대 일출, 오륙도의 절경을 둘러보고 귀항하게 된다. 크루즈 하선 후, 부산시티투어를 통해 누리마루하우스, UN기념공원, BIFF광장, 자갈치시장 등 부산 곳곳의 명소들을 돌아보는 기회도 마련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역동적인 해양수도 부산의 매력을 널리 알려 공공기관 이전 직원가족들의 부산 이주에 대한 호응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혁신도시 개발단
김경리
051-888-840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