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혁신도시 이전기관 직원가족 부산체험행사 개최
이번 행사는 국토해양부에서 국비 50%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전국 10개 혁신도시 공통사업이다. 부산시(혁신도시개발단)에서는 부산으로 이전하는 13개 공공기관 직원가족 52가족 179명을 초청하여 연안 크루즈 승선 및 시티투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앞으로 정주하게 될 부산에 대해 보다 깊은 이해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부산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13개 공공기관의 이전승인 임직원수는 3천 여명 정도로 그 가족까지 모두 이주해 온다면 부산시 경제활성화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보다 많은 공공기관 직원 가족의 부산 이주를 위해 시행하는 이번 부산체험행사는 1박2일 행사로 두 차례 △7.23~7.24(1차) △7.30~31(2차) 개최될 예정이다.
첫째 날은 국제 크루즈터미널에서 연안 크루즈(One-night 크루즈)를 승선하여 선상에서 부산의 자랑거리인 태종대, 몰운대, 광안대교의 매력을 감상하고, 둘째 날은 해운대 일출, 오륙도의 절경을 둘러보고 귀항하게 된다. 크루즈 하선 후, 부산시티투어를 통해 누리마루하우스, UN기념공원, BIFF광장, 자갈치시장 등 부산 곳곳의 명소들을 돌아보는 기회도 마련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역동적인 해양수도 부산의 매력을 널리 알려 공공기관 이전 직원가족들의 부산 이주에 대한 호응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혁신도시 개발단
김경리
051-888-8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