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여름방학 상담 프로그램 무료 실시

- 한국청소년상담원 및 전국 청소년상담지원센터의 320여개 프로그램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는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과 부모들을 대상으로 청소년기 특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부모들이 잘 알지 못하는 청소년의 이상행동 및 심리 등에 대한 내용을 담은 다양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320여개를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청소년상담원 및 전국 85개 청소년상담지원센터에서 제공되는데,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으로는 분노조절·인터넷중독 극복하기, 학습클리닉·진로 및 직업탐색, 사회성 향상 및 인간관계 증진 등 내재되어 있는 청소년들의 자아를 발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부모들을 위한 ‘발칙한 자녀-진땀나는 부모’라는 주제로 부모들이 자녀의 이상행동 및 심리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 프로그램은 위기의 취약한 청소년뿐 아니라 학부모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지역 청소년상담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 문의전화(유선전화 - 국번없이 1388 ; 핸드폰 - 지역번호+1388)

이외에도, 여성가족부에서는 전국에 설치된 166개 청소년상담지원센터를 통해 연간 13만여 명의 위기청소년을 상담하여 가정, 학교, 사회에 적응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1,000만 청소년들의 여러 가지 고민에 대해 시·공간을 초월하여 365일 24시간 상담할 수 있는 창구를 강화하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보급하는 등 청소년들의 고민 상담부터 지원까지 원스톱·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무료이용 : 청소년전화(1388), 모바일상담(#1388),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www,cyber1388.kr)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청소년자립지원과
사무관 성주영
2075-86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