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조직관리 실무편람 발간 ‘화제’

대전--(뉴스와이어)--공무원이 조직관리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조직관리 업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조직관리 실무편람’을 발간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대전시 정책기획관실 조직관리담당에서 근무하는 이재화(행정6급 · 49세) 주무관.

‘조직관리 실무편람’은 총 640쪽 분량으로 조직의 개념과 법규소개, 조직연혁, 실무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 1949년 8월 15일 대전시 출범 당시 직제도 소개돼 있고 보통시에서 광역시 승격 후 어떤 법과 규정 등이 적용되고 있는가를 사례중심으로 상세히 수록돼 있다.

또 조직업무 실무자들이 알기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실무경험과 노하우 등이 생생하게 배어 있어 실무활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주무관은 “조직업무를 추진하면서 한정된 인력으로 조직을 합리적으로 운영해야 하는 어려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그동안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이번 편람을 발간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인사이동 때 업무가 바뀌어 담당자가 업무를 파악하느라 많은 시간과 노력하는 모습을 보고 안타까웠다”며 “이번 실무편람을 통해 업무파악 등이 빨리됐으면 하고 번거로움이 다소나마 줄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조직관리 실무편람’을 시 산하 기관에 배부할 계획이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정책기획관실
담당자 이재화
042-600-31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