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제1회 영어 경제스피치 대회’ 개최
금번 대회는 서울 및 수도권 영어경제 동아리 ‘유스이코데미아(Youth-Ecodemia)’ 학생들이 영어로 경제 주제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FTA의 필요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영향’ 등 사회의 주요 경제 이슈에 대해 열띤 발표를 하였다.
이번 대회에 ‘일본 대지진이 경제에 미친 영향’을 주제로 발표한 오소정 학생(이화여고)은 “그동안 어려운 이론중심의 학교 경제교육을 탈피해 사회의 경제 문제를 공부하며, 경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영어 발표 실력도 키울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유스이코데미아’는 경제를 전공하는 대학생들이 고등학생들에게 영어로 경제를 가르치는 동아리이며, 전경련은 이외에도 중고등학생들이 경제와 기업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달에 ‘기업가정신 탐험대’와 ‘중고생 경제체험대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학생 시장경제강사단인 ‘영 메신저(Young Messenger)’ 학생들이 일선 학교를 직접 방문해 눈높이 경제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하반기 중에는 대학생 경제동아리와 중고교 경제동아리를 연계시켜 주는 ‘하이-유(Hi-U) 동행’도 추진할 예정이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경련 경제교육팀
김민성 조사역
02-3771-03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