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7대자연경관 선정기원, 국제 청소년영어스피치대회 개최
본 대회는 경쟁보다는 참여에 큰 의의를 두고 있는 만큼, 제주도의 자연경관, 천연자원, 문화관광적 가치 등을 주요 주제로, 각 부문(초등/중등/고등)별로 초급에서 고급까지의 수준별 모범 영어스피치 원고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회 참가자들은 주어진 원고를 기반으로 개인 의견을 반영하여 창의적으로 재구성한 원고를 작성, 온라인(http://speech.ktet.org)으로 예선을 치르도록 되어 있다. 예선을 통과한 400여명의 국내 및 해외 청소년들은 2박3일간 제주도에서 탐방과 학습, 워크숍 등이 포함된 본선대회를 치르게 되며, 최종 수상자들은 투표기간까지 청소년 홍보단으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사회배려대상 및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은 무료로 응시할 수 있으며, 국내외 명문 대학생들로 구성된 글로벌대학생 멘토들로부터 제주도의 자연유산 및 역사에 대한 학습을 포함, 영어스피치 원고 작성에서 발음지도까지의 밀착 지도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본 대회를 통해 형성된 글로벌대학생들과 사회배려대상 학생들 간의 멘토-멘티 관계는 대회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유지되어 영어 학습뿐 아니라 진로지도 및 상담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제주도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생물권보전지역·자연유산·지질공원 3곳을 다 갖춘 세계 유일한 곳이며, 28개 후보지 중 유일하게 자연과 인간과 문화와 역사가 공존하는 곳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사실이 우리 국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잘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한 현실이다. 국내외를 합해 1억 표 이상이 확보되야 7대 자연경관 선정 안정권이라 전망되고 있기 때문이다.
본 대회의 총괄책임을 맡고 있는 조순정 박사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를 포함하여 외국인들의 지지표가 절실한 현 시점에서, 이번 대회 국내외 청소년들과 해외동포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제주도의 아름다움과 가치들이 전세계적으로 알려지고, 평창에 이어 제주도의 꿈이 달성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코리아타임스국제교류원 개요
코리아타임스 국제교류원은 한국일보 산하 한국의 대표적 영자신문인 코리아타임스의
자매사로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국내.외 영어교육사업 전반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고 있는 진취적 교육기업입니다.
당사는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필리핀대사관, 영국문화원, 한국일보, 서울경제 등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는 국제영어대회를 비롯하여 국제영어스피치대회, 영어에세이 콘테스트, 청소년 모의국제회의, G20모의정상회의, 주니어모의국제회, 코리아타임스 주니어기자협회 등 다양한 청소년 행사들을 주관하고 있는 전문교육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tet.org
연락처
관리팀
차장 홍석희
02-1588-056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코리아타임스국제교류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