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장애아동 여름 계절학교 운영
시에 따르면 오는 25일부터 8월 12일까지 서대전·장대·송촌 초등학교 등 3곳에서 장애아동 학생 120명(초등80, 중등40)을 대상으로 ‘장애아동 여름 계절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절학교는 대전시 지원으로(사)전국장애인부모연대 대전지부가 주관해 방학기간에도 교육 시간을 제공함은 물론 가족들의 보호부담을 덜어주고자 마련됐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장애아동을 둔 부모들에게 아주 인기있는 프로그램이다.
계절학교에서는 인지능력과 사회성 향상 등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미술활동 등 일상 학교생활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학습 위주로 마련됐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장애인가족지원센터(동구 삼성동)에서 총 8회(매주 월·수·목)에 걸쳐 장애 부모들을 대상으로 장애아동에 대한 올바른 성인식 및 문제행동에 대처하는 ‘장애자녀 성(性)인식 개선 프로그램’도 병행해 실시된다.
이혜영 시 장애인복지과장은 “방학기간동안 일반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은운영되고 있지만 장애아동들을 위한 프로그램은 거의 없는 실정이다”라며 “계절학교를 통해 장애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장애인 가족의 안정성을 돕는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장애인복지과
담당자 강선희
042-600-5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