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중학생 대상 경제금융체험캠프 개최

- 우체국과 함께하는 현명한 경제인·미래 CEO들 경영수업

뉴스 제공
우정공무원교육원
2011-07-25 08:00
천안--(뉴스와이어)--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원장 정용준)에서는 학생들의 여름방학을 맞아 우체국금융 우수고객 중학생자녀 80명을 대상으로 7. 25(월)~7. 27(수) 3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경제금융 체험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금융의 기초’,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경제’, ‘주식거래와 펀드운용’ 등 다양한 경제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평생의 자산이 되는 경제의 개념과 흐름, 금융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게 된다.

특히, ‘사업체험과 결산’ 프로그램에서는 개인이 투자한 가상머니를 모아 회사 자본금을 형성하고, 경매로 사업아이템을 확보하여 홍보와 판매를 통한 수익을 창출하는 과정을 체험하게 된다.

그리고, 저축·투자·보험·창업 등 일상의 경제활동을 미리 체험해 봄으로써 합리적이고 건전한 소비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은 이번 캠프를 통해 우체국금융의 이미지를 제고하여 안정적인 사업성장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미래 경제활동의 주체인 청소년들이 현명한 경제인, 미래 CEO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우정공무원교육원 개요
우정공무원교육원은 1900년에 우무학당으로 처음 문을 연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공무원 교육원으로, 미래를 앞서가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poti.go.kr

연락처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재정홍보팀 최종현
041-560-59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