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규모 소셜펀딩 머니옥션, 연극 ‘광수생각’ 투자 시작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소셜 미디어, 소셜커머스 등이 이슈이다. SNS를 활용한 서비스는 상업뿐만 아니라 금융에도 이미 4년 전부터 접목이 되었다. 소셜펀딩은 이러한 개념이 포함된 소셜 금융의 대표주자이다.

소셜펀딩은 투자금의 수익배분 여부에 따라 투자금 회수가 불가능한 후원방식과, 회수가 가능한 금융적 방식으로 나뉜다. 한국에서 금융적 방식을 적용하여 투자자에게 수익금을 배분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가 머니옥션이다. 현재 5만여 명의 회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성사 총액이 128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거대 기업의 자본이 들어간 투자가 아닌 우리와 같은 사람들이 작게는 5만원부터 시작해서 공동 투자하여 성사됐다는데 의미가 있다

머니옥션은 영화 <시선너머>, <굿바이보이>, 전시회 <모래야놀자>, App컨텐츠 <클래식튠즈>, 뮤지컬 <피크를 던져라>, 연극 <광수생각>, 음반 <들국화 리메이크앨범> 등 많은 프로젝트의 펀딩을 성공하여 자금조달과 홍보 양쪽으로 국내 문화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현재 머니옥션에서는 연극 광수생각의 마케팅 자금을 조달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광수생각의 금리와 리워드 등의 다양한 조건을 보고 투자를 하며, 현재 2일 동안 1,100만원이 넘었다.

장기간 투자한 투자회원들의 의견을 들여다보면 아래와 같다.

ID t2*** : 현재 복리수익률 37%가량 나오지만 투자라는 게 쉬운 일은 아닌 듯 합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해볼 만한 투자처 인거 같습니다.
ID mi* : 2년 복리수익이 37%면 4년 복리면 100%를 넘어갈 것으로 보여지네요. 조금만 기다리세요. 열심히 추격중입니다.
ID se*** : 앞으로 원금 2억 원을 만들기 위해 제가 주어진 업무에 충실할 것을 다짐합니다. 투자금리와 부실률로 인한 LOSS를 얼마나 줄이느냐가 최대 관건이겠지요.

이 외에도 여러 투자회원들의 글들을 보면 공통된 의견들이 있다. “해볼만한 투자처다”, “장기투자로 복리효과를 누려야 한다”, “부실관리를 잘해야 한다”이다.

분명 머니옥션은 투자이기에 부실이 날 수 있지만 신중한 선택으로 관리를 잘하여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투자처가 될 것이다.

한국금융플랫폼 개요
(주)한국금융플랫폼은 금융산업의 패러다임에 맞추어 사회 공익성과 기업의 수익성을 목적으로 투자자들과 가치있는 유망기업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사회 협력형 금융 플랫폼으로서 창조적인 혁신기업에 대한 금융의 접근성을 촉진시키는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한 창의적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fp.kr

연락처

머니옥션 서비스 담당
1588-3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