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2010 사회책임보고서’ 발간

뉴스 제공
신한금융지주회사 코스피 055550
2011-07-25 08:48
서울--(뉴스와이어)--신한금융지주회사(회장 한동우)는 지난 해 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을 총 망라한 ‘2010 사회책임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에서는 지난 2005년 신한은행이 국내 은행 최초로 사회책임 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매년 보고서를 발간 중이며, 2009년부터는 그룹차원으로 확대해 발간 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Paperless 개념의 ‘e-사회책임보고서’를 개발,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이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향후 스마트폰을 통해 보고서를 열람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그 동안 탄소공개프로젝트(CDP) 서명기관 가입(2007년), UN 글로벌 콤팩트와 유엔환경계획 금융부문(UNEP FI)에 가입(2008년)하는 등 국내 금융권의 사회책임경영을 선도해 오고 있다.

지난 해 8월에는 중소기업 인력난 및 청년실업문제 해소를 위한 일자리창출 프로젝트(2010.8~2011.7)를 통해 중소기업에 5,000명의 신규직원이 취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기업시민으로써의 책임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신한금융지주 관계자는 “그룹차원의 사회책임보고서 발간을 통해 신한금융 그룹의 사회책임경영 역량을 한층 더 높여갈 계획”이라며,“앞으로 웹보고 시스템을 더욱 업그레이드 해 이용자들이 쉽게 보고서를 열람하고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회책임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라는 명칭으로도 사용되고 있는데, 기업 의 경제적 가치 이외에 사회적, 환경적 가치 실현을 위한 실적 및 계획을 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 핵심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전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와관련해 한국생산성본부 지속가능경영센터 김동수 센터장은 “일부 해외 선진 기업들만이 시도하고 있는 e-사회책임보고서를 신한금융그룹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것에 대해 지속가능경영 분야 종사자로서 매우 뜻 깊게 생각 한다”고 말했다.

신한금융지주회사 개요
주식회사 신한금융지주회사(신한금융그룹, Shinhan Financial Group)은 2001년 금융업을 영위하는 회사 등에 대한 지배·경영 관리, 종속회사에 대한 자금 지원 등을 주요 사업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group.com

연락처

신한금융지주회사
홍보팀 장창훈 차장
02)6360-31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