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중소기업 박람회’ 개최 결과 협력업체 18개 선정

뉴스 제공
롯데홈쇼핑
2011-07-25 08:48
서울--(뉴스와이어)--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동반성장에 주력하고 있는 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이 지난 6일(수) 양평동 본사에서 개최한 중소기업 박람회 결과, 협력사 18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이번 행사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적당한 판매채널을 찾지 못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함께 성장해 나갈 목적으로 개최됐으며, 롯데홈쇼핑 고객평가단을 비롯한 MD, PD, 쇼호스트 등 내·외부 심사단이 참석해 제품의 디자인, 만족도, 구매욕, 성능, 가격 등 분야별로 꼼꼼하게 따져 평가를 진행했다. 특히 단순한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의 역할로 마케팅이나 상품기획 등에 참여하며 롯데홈쇼핑의 조언자 역할을 하고 있는 ‘롯데홈쇼핑 고객평가단’이 심사에 직접 참여해 공정성을 더욱 높였다는 평가다.

심사 결과 30여 개 참여 기업 중에서 최종적으로 18개 업체가 선정됐으며, 색조화장품, 항균도마, 초음파 세척기, 전기자전거, 전복장 등 다양한 상품군의 제품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기업들의 제품은 롯데홈쇼핑 TV, 인터넷, 카탈로그 등 롯데홈쇼핑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올해 안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인기 겨울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수익금을 구세군에 기부하는 롯데홈쇼핑의 대표 기획전 ‘8월의 크리스마스 특집전’에도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롯데홈쇼핑의 ‘8월의 크리스마스 특집전’은 한여름에 겨울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역발상 마케팅과 수익금을 불우이웃에게 기부하는 ‘나눔’ 의미까지 더해져 고객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으며, 올해는 8월 11일(목), 18일(목), 25일(목)에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선정된 기업들과 향후 계속해서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신 헌 대표는 “롯데홈쇼핑과 지속적으로 동반자 관계를 이어 나갈 우수협력사를 발굴하기 위해 ‘중소기업 박람회’를 개최하게 됐고, 선정 과정에서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계속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언론담당
김민아 책임
02-2168-5167
010-9078-78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