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SNS 통합커뮤니케이션 ‘소셜웹’ 운영 개시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는 금일부터 SNS 통합커뮤니케이션 기반의 소셜웹(http://social.incheon.go.kr)을 운영 서비스한다. 이 소셜웹은 그동안 인천시가 운영하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투브 등을 한 사이트에서 동시에 운영하는 통합 소셜미디어 서비스다.

인천시 소셜웹은 뉴스, 정책, 문화·관광, 방송실, 포토스토리 등 다섯개 카테고리로 구성되었다. 특히 ‘3Care’, ‘Enjoy 문화’ 등을 통해 인천시가 진행하고 있는 각종 복지 정책과 다양한 문화 행사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인천시 소셜웹은 일반 포털사이트에 속한 블로그가 아닌 단독 웹 서비스 기반의 독립형 블로그로 구축되었기 때문에 각종 컨텐츠를 자신이 활동하는 소셜 네트워크로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소셜웹 서비스를 통해 인천시는 소셜미디어 운영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는 한편 효율적인 업무 시스템으로 소셜미디어 이용자들과 다양한 주제로 더욱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됐다.

인천광역시의 뉴미디어팀 담당자는 “소셜웹을 통한 SNS 서비스로 각종 행정 정책을 비롯한 관련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그에 따른 피드백을 통해 시민과 활발히 소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광역시는 민선 5기 출범 이후 시민과의 소통에 역점을 두고 전국최초로 확대간부회의의 스마트폰 생방송 실시, 각종 홍보미디어를 스마트폰으로 서비스하는 ‘인천시미디어’ 앱 운영 등 다른 지자체에 비해 한발 앞선 홍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대변인실
032-440-830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