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한·중 청소년 문화교류행사 개최
이번 한중 청소년 문화교류행사는, 1차로 지난 19일 서구문화회관에서 530명(중국 280명 한국 250명)이 모인 가운데 중국의 체스춤, 합창(희망, 손을 잡고), 가무(연못에서의 흥겨운 노래), 합창(기품있는 곽가거리 소학), 수화합창(부모님 감사합니다) 등으로 진행되었고 한국은 사물놀이, 국악합주, B-Boy, 태권도 등을 선보였다.
7월 25일에는 저녁 7시 30분 서구문화회관에서 중국청소년 384명과 한국 청소년 250명이 한데 어울려 음율체조, 노를 저으며, 무용(고향이 동북), 합창(국가) 수화, 무용(죽림 깊은속), 파도북, 사물놀이, 태권도 등으로 문화교류의 장이 펼쳐진다.
대구시 국제통상과 배영철과장은 “금년에 처음으로 개최되는 한중 청소년 문화교류행사는 양국 청소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앞으로 미래중국을 이끌어 갈 꿈나무들에게 지역의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문화교류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국제통상과
국제교류담당 김병태
053-803-326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