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재난대비 도로시설물 일제정비 실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종합건설본부는 재난예방과 쾌적한 도로환경 개선을 위해 25일부터 오는 9월15일까지 도로시설물과 재해 취약시설에 대한 실태조사와 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에서는 최근 발생한 남산1호 터널의 차량화재사고 등 터널 내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터널, 지하차도 등 11곳에 설치된 소화기, 비상조명 등 방재설비를 살핀다.

또 올 여름 2~3개의 대형 태풍이 우리나라를 통과할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강풍 및 폭우에 따른 피해발생이 우려되는 교량, 터널, 지하차도, 도로 비탈면, 옹벽, 도로 표지판 등에 대해 점검·정비를 실시할 계획이다.

맨홀뚜껑의 노면 불일치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을 해소하기 위해 상·하수도, KT, 한전 등 소관기관과 합동으로 총 1만5,724곳에 달하는 맨홀에 대한 실태를 조사한 후 신속히 정비해 안전사고의 위험을 말끔히 해소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화재나 침수 등 재해발생시 안전사고 및 시설물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근무요령 매뉴얼을 정비해 신속한 비상연락망을 가동하고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 1월부터 장마철을 대비해 지하차도 배수펌프 수선 2곳, 전기설비 수선 7곳, 측구 및 집수정 준설 7곳, 시설물 청소 154곳 등을 실시해 장마철 잦은 강우에도 한 건의 피해도 발생하지 않았다.

광주시 관계자는 “반복되는 도로상의 재난에 대해 사전점검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최근 예상을 뛰어넘는 기상이변 등으로 큰 피해 발생이 우려된다”며 “재해 발생시 시민들의 침착한 대응과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종합건설본부
사무관 박병량
062-613-69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